특별한 날을 위한 꽃 선물을 깜빡하셨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샛별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밤 11시 이전 주문 시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는 익일 아침 7시 전, 그 외 지역에는 아침 8시 전에 꽃이 도착합니다. 마켓컬리 첫 구매 고객이라면 즉시 1만 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얄파크 장미 5줄기

 

클릭 한 번으로 꽃다발을 준비하세요!

 

 

 

샛별배송 되는 꽃다발들

 

 

밸런타인데이 유래

 

발렌타인데이는 3세기 로마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시 황제 클라우디우스 2세는 병사들의 결혼을 금지했지만, 발렌타인 성인(St. Valentine)은 몰래 결혼식을 주례하다가 체포되었습니다. 그는 2월 14일에 순교했고, 후에 연인들을 위한 기념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사랑을 전하는 날로 전 세계에서 기념되고 있으며, 초콜릿과 꽃, 선물 교환이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국에서는 왜 여자가 남자에게 선물을 줄까?

 

20세기 중반, 일본의 한 제과업체가 마케팅 전략으로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을 홍보하면서 이 문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한국을 포함한 다른 아시아 국가로 퍼지면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이 전통은 화이트데이(3월 14일)와 함께 쌍을 이루게 되었으며,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고, 한 달 뒤 화이트데이에는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을 주는 방식이 일반화되었습니다.

 

이제 초콜릿뿐만 아니라 향수, 액세서리, 의류 등의 선물을 주는 문화도 널리 퍼졌으며,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나 동료 간에도 선물을 주고받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반응형